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를 수입·유통하는 비어케이는 올해 주류 시장을 이끌 키워드로 ‘CLEAN(클린)’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CLEAN은 △C(Cost Efficiency·가성비) △L(Light Drinking·가벼운 음주) △E(Enjoyable Experience·즐거운 경험) △A(Advance Booking·사전 예약) △N(Nonalcoholic Preference·논알콜 선호)의 앞 글자를 땄다.
우선 고물가 속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이 인기를 끌며 맥주가 다시 주류 시장의 중심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또한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가볍고 건강한 음주 문화가 확산하면서 저칼로리·제로슈거 제품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오프라인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칭따오는 뮤직 페스티벌, 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하며 브랜드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스마트 오더 플랫폼을 활용한 주류 사전 예약 서비스가 활성화되며 한정판 제품 구매가 용이해지고 있다.
논알콜 제품의 인기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은 2021년 415억원에서 2023년 644억원으로 55% 이상 성장했으며, 오는 2027년에는 956억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지난해 주류 시장 흐름을 반영해 올해 트렌드 키워드로 ‘CLEAN’을 선정했다”며 “칭따오는 5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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