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네오위즈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3분기 매출은 931억원, 영업이익은 65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은 36%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21%, 68%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14억으로 적자전환했다.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환산손실이 주된 원인이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69억원으로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P의 거짓> 출시 효과가 제거되며 33% 줄었다. 3분기에는 <P의 거짓> 플랫폼별 할인 행사와 1주년을 기념한 DLC 음원·아트 공개 효과로 판매량이 소폭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457억원이다. 전분기 대비 20% 증가,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7월 다이어트 러쉬 시즌 이벤트와 8월 여름 이벤트 등으로 매출을 견인했다.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개발을 맡은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영웅전설)>의 출시 초기 성과도 힘을 보탰다. <영웅전설>은 주요 타겟 시장인 일본, 대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타 매출은 지난 분기 대비 9%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106억원이다.
네오위즈는 관계자는 “지직재산권(IP)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PC·콘솔 라인업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며 “탄탄한 세계관과 흡입력 있는 내러티브를 갖춘 신작 발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