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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펄어비스는 실적 발표를 통해 2024년 연결 기준 3분기 매출 795억원, 영업손실 92억원, 당기순손실 78억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전년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0%를 기록하며 글로벌에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6%, 모바일 21%, 콘솔 3%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한국 전통의 멋과 미를 담은 ‘아침의 나라: 서울’을 선보이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아침의 나라: 서울’에 맞춰 한국의 색채를 담은 신규 클래스 도사를 출시해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신작 <붉은사막>은 8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보스 4종을 시연하며, 글로벌 미디어·게임 팬의 호평을 받았다. 추가로 9월에 50분 분량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붉은사막 광활한 오픈월드에서 경험하게 될 스토리와 액션, 재미요소를 선보였다.
펄어비스는 4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신작 <붉은사막>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케팅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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