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6976명 대상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결과
내구 품질(TGW-d) 부문도 1위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
16일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볼보코리아는 ‘2024 자동차 기획조사’ TGR 조사에서 국산·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달성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자동차 소비자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볼보자동차는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 대상으로 자동차 산업 평균인 804점 대비 48점이나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1개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시청각(AV) 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대비가치 7개 항목에서도 1위했다고 덧붙였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제품 신뢰도 지표인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유럽 브랜드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