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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FC 바르셀로나가 네이버 TV를 통해 클럽 콘텐츠를 팬들에게 제공한다.
FC 바르셀로나는 20일 '독점적으로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한국의 네이버 TV 채널을 통해 클럽의 공식 콘텐츠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네이버 TV 공식 채널과 네이버 모바일 앱의 '홈 피드' 기능을 통해 바르셀로나의 남녀 1군 팀에 대한 뉴스를 확인이 가능하다.
네이버는 매일 5천만 명 이상의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기술,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이다. 한국 팬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네이버 스포츠는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풍부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여 각 스포츠 팬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그러나 시차와 언어 장벽은 여전히 한국 스포츠 팬들이 전 세계의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와 콘텐츠를 즐기는 데 어려움이 되고 있다. 네이버는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고 국제 스포츠 클럽과 한국 스포츠 팬 간의 연결을 강화하기위해, 개인화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FC 바르셀로나의 네이버 TV 채널은 파파고 AI 자동번역 기술을 탑재한 최초의 국제 스포츠 채널이 되어 스페인어와 영어로 되어 있는 클럽의 콘텐츠를 한국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창의적인 콘텐츠 전략뿐만 아니라, 현지 주요 디지털 콘텐츠 플레이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팬층을 성장시키기 위한 바르셀로나의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한다.
FC 바르셀로나의 Juli Guiu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아시아 국가는 바르셀로나 브랜드 성장의 중요한 원천이다. 수백만 명의 이용자가 점점 더 클럽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요청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네이버 TV에 새로운 FC 바르셀로나 채널을 전략적으로 개설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 가장 열정적인 한국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우리는 전 세계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구축하고자 하며 네이버 TV는 아시아 태평양의 핵심 시장의 청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완벽한 플랫폼"이라고 전했다.
네이버의 주건범 스포츠&라이프 서비스 리더는 "네이버에서 FC 바르셀로나의 콘텐츠를 한국어로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기대되며 이번 기회를 통해 라 리가 최고의 명문 팀 중 하나인 FC 바르셀로나와 더욱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나타냈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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