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가정용보일러 최초 인지도 부문서 가장 높은 평가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2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발표한 브랜드 진단 평가제도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34개 산업군 가운데 평가지수가 산출된 브랜드는 3900개이며, 이 중 귀뚜라미보일러를 포함해 단 16개 브랜드만이 2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K-BPI 종합점수 599점을 기록하며 가정용보일러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부 평가항목 중 '가정용보일러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를 물어보는 최초 인지도 부문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귀뚜라미는 기후 위기와 에너지 요금 급등 등 시장 환경에 대응해 친환경보일러, 3세대 카본매트, 카본보드 등 에너지 효율이 높은 혁신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가정용보일러 등 제품의 성능·편의 향상과 더불어 안전기술 구축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올해 귀뚜라미는 대기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 요금은 절감하는 친환경보일러 보급 확대를 위해 고객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귀뚜라미는 내달 10일까지 '친환경 지원금 지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행사 기간 중 귀뚜라미 거꾸로 에코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와 귀뚜라미 거꾸로 뉴 콘덴싱 P10 가스보일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까지 친환경 지원금을 제공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난방 문화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27년 동안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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