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2월 셋째 주 유튜버 뷰티·패션 분야에서는 메이크업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스마일밤>과 집으로 온 200개 프로모션 택배를 언박싱한 <주시카>가 눈길을 끌었다.
2월 13일 기준 뷰티·패션 인플루언서 구독자 수 1위는 <포니 신드롬>으로 590만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엔 1개월에 1개꼴로 업데이트 하고 있어, 가장 최신 영상은 1달 전 공개한 ‘연말 모임에서 여신되는 네온빔 글로 메이크업’이다. 10만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2위는 <스마일밤>으로 구독자 수 521만명이다.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메이크업 과정, 다양한 케어 ASMR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이 독특하다. 마니아층도 형성하고 있어 8일 전 업로드 한 ‘ASMR NO BGM 버전 메이크업 애니메이션 모음집 4 | 오징어게임, 노숙자, 서양인, 안씻은친구’는 조회수 26만회를 기록 중이다.
3주 전에 올린 ‘메이크업 ASMR 가난한 노숙 소녀에서 부자 신부로 변신 | 여드름 피지 관리’는 무려 조회수 98만회에 이른다.
방송 등을 통해 유명한 <리사베>는 구독자수 251만명으로 3위다. 6일 전에는 직접 부른 노래 ‘Plastic Girl’을 업로드해 현재 3만회 조회됐다. 또 지난 1월 30일에는 제로베이스원 리키와 함께 웹툰 남자주인공 메이크업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됐다. 조회수는 38만회다.
구독자수 기준 4위는 송지아의 <프리지아> 채널로 242만명이 구독 중이다. 2년 전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중지 돼 있는 상태다. 해당영상 ‘메리 크리스마스🎄 구독자 200만, 트리 꾸미기, 부산 브이로그’는 현재 110만회 조회 중이다.
<주시카>가 근소한 차이인 235만명으로 5위다. 영어로 진행한 최신 영상은 ‘*MASSIVE* unboxing 200 PR boxes…. Try being an influencer for a day’로 2일 전 올렸다. 3만회를 기록 중이며, 인플루언서에게 온 프로모션 택배박스를 언박싱하는 모습이 흥미를 자극한다.
이어 △6위 루루팡 226만명 △7위 혜리 195만명 △8위 효진조 190만명 △9위 위시트렌드TV 183만명 △10위 헤이잇츠페이 160만명 순이다.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