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품·브랜드·실내 건축 등 부문서 수상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26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매년 시장에 출시됐거나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 중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을 평가해 부문별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 커뮤니케이션 ▲실내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 ▲서비스 디자인 등의 부문에서 본상 26개를 받았다.
제품 부문에서는 현대차 아이오닉 9,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이니시움 콘셉트, 기아 EV3,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수소 기반 개인 맞춤형 모빌리티 '다이스(DICE)', 스마트 택시 인디케이터, 글로벌 전기차(EV) 홈 충전기, 이피트(E-Pit) 급속 충전기, 차량용 멀티 행어 셋트 등이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미래지향적 콘셉트 및 선행 디자인을 대상인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는 제네시스 네오룬(NEOLUN) 콘셉트, 수소 기반 자율주행 모빌리티 콘셉트 '스페이스'가 본상을 거머쥐었다.
초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네오룬은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제네시스의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콘셉트 모델이다.
탑승객에게 자유로운 이동성을 제공하는 공공 모빌리티 스페이스는 탑승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공간과 맞춤형 시트를 제공한다. 또 실내에는 첨단 멀티미디어가 적용돼 이동 중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의 우수한 로보틱스 기술 디자인 역량도 수상으로 이어졌다. 제품 부문에서 착용 로봇 '엑스블 숄더'가 본상을 수상했고,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ACR) 서비스'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현대차 피파(FIFA) 여자 월드컵 캠페인, 디 올 뉴 싼타페 론칭북, 자동차 딜러를 위한 AD 크리에이터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동차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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