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한진은 경찰청과 손잡고 금융범죄 예방을 위한 ‘세이프테이프(Safe-Tap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세이프테이프 캠페인은 금융범죄 예방 및 정책 홍보 문구를 박스테이프에 프린팅해 소비자가 택배를 받고 개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소비자의 경각심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세이프테이프는 약 25만 박스 총 500km 길이로 부착돼 소비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테이프에는 개인정보 유출 방지와 보이스피싱 예방을 강조한 문구와 함께 경찰청의 다양한 정책도 함께 홍보될 예정이다.
앞서 한진은 지난 2020년 경찰청 및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장기실종아동을 찾기 위한 ‘호프테이프(Hope-Tape)’ 캠페인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캠페인은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진 관계자는 “세이프테이프 캠페인을 통해 금융범죄 예방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목표”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실천해 소비자의 안전한 소비를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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