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존 플래티넘과 스포티한 매력의 'ST-라인' 두 가지 트림
ST-라인 트림 6290만원, 플래티넘 트림 6900만원 구성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포드를 대표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익스플로러가 5년 만에 돌아온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12일 서울 세빛섬에서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링 대형 SUV인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북미에서 1990년 첫 출시된 익스플로러는 포드자동차의 첫 번째 4 도어 SUV 차량이자 대형 SUV 전성기를 연 상징적인 모델이다. 미국 시장에서는 35년간 가장 많은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국내에서는 포드코리아 설립 직후인 1996년 2세대 모델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2019년 국내 출시된 6세대를 새롭게 재해석한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는 '익스플로러, 시작은 호기심과 확신'이라는 테마에 기반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한층 대담해진 외관 스타일링과 공간 활용성을 높인 실내 구성, 최신 디지털 시스템 및 사양으로 포드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는 기존 '플래티넘'을 비롯해 국내 처음 도입되는 스포티한 매력의 'ST-라인'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모두 2.3리터(L) 에코부스트 I-4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정감 있는 주행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 프론트 그릴은 각 트림별로 유니크한 패턴을 반영해 고유의 개성을 표현한다. 넓어진 스키드플레이트와 에어커튼의 위치 조정으로 전면부 전체적인 무게 중심이 낮아져 시각적 안정감을 준다.
날렵한 디자인의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는 프론트 그릴 상단의 패널과 연결되어 조화를 이룬다. LED 테일램프 역시 리프트게이트를 가로지르는 형태로 가시성을 높였고, 중앙에 펼쳐진 네임플레이트 배지 아플리케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스트리트 패키지를 적용한 ST-라인은 블랙 메시 인서트가 돋보이는 벌집 구조의 글로스 프론트 그릴로 모던함을, 21인치 알로이 휠과 퍼포먼스 브레이크,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로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플래티넘은 20인치 휠과 고급스러운 배기구 디자인 등 세심한 변화로 상품성을 강화했다.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시보드 레이아웃으로, 기존보다 전면 배치해 개방감을 높이고 1열 공간을 더욱 넓게 확보했다. 여기에 ST-라인은 2열 캡틴 시트를 통해 동승자 승하차가 쉽고, 플래티넘은 2열 벤치 시트로 최대 7인까지 탑승 가능하다. 3열 시트 폴딩 기능은 시트 컨트롤을 용이하게 하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돕는다.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는 최고 304 마력과 최대토크 43.0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2.3L 에코부스트 엔진과 자동 10단 변속기로 부드러운 주행감을 완성한다.
이외에도 포드의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인 코-파일럿360 어시스트 2.0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보조, 차선 유지 시스템 등을 포함하며, 360도 카메라와 함께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돕는다.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의 가격은 ST-라인 트림은 6290만원, 플래티넘 트림은 6900만원으로 구성됐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총괄 전무는 "더 많은 고객들이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와 함께 새롭고 다양한 일상의 모험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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