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GC녹십자는 가족사들과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 건강 증진, 기부 활동을 동시에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플로깅이란 스웨던어 ‘이삭을 줍다’라는 ‘플로카 업’과 영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운동이다.
회사는 참여 임직원에게 플로깅 키트를 제공해 자율적으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임직원 거주지 근처 산, 강, 공원 등 환경 보호가 필요한 공간을 지정함을로써 캠페인이 지향하는 동참에 의미를 높였다.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환경오염에 취약한 거주지에 살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후원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ESG 경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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