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가전구독·B2B 효과" 3분기 최대 매출액
물류비 인상 등으로 영업익 감소
냉난방·D2C·B2B 사업 확대 모색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LG전자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2조1764억원, 영업이익 7519억원의 확정실적을 24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0.9% 감소했다.
이는 역대 3분기 경영실적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최대치, 영업이익은 역대 3분기 중 네 번째로 높은 수치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생활가전(H&A) 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 8조3376억원, 영업이익 5272억원을 거뒀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은 11.7%, 영업이익은 5.5% 늘었다. 생활가전 사업은 글로벌 가전 수요 회복 지연에도 불구하고 B2B 냉난방공조(HVAC) 사업과 가전구독 사업의 빠른 성장이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 하반기 들어 물류비 급등에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 전환 성과로 수익성 역시 개선했다.
TV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3조7473억원, 영업이익 494억원을 올렸다. 매출액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주요 시장인 유럽 지역에서 출하량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다. TV 재료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액정표시장치(LCD) 가격이 크게 오르며 원가 부담이 가중됐지만 웹(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은 지속 성장했다.
전장(VS)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2조6113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유지했다. 전기차 수요 둔화로 직전 분기 대비로는 소폭 줄었다. 영업이익은 수주물량 양산을 위한 선행투자 및 SDV 관련 기술 확보를 위한 R&D 비용 증가 등 영향으로 감소했다.
LG전자는 향후 가전구독, 소비자직접판매(D2C), 볼륨존 확대 등 다양한 사업방식 변화에 가속도를 낼 계획이다. B2B뿐만 아니라 제품판매 위주 사업 대비 수익성이 높은 플랫폼 기반 콘텐츠·서비스 사업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황효원 기자 woniii@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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