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종합
QR 기반 간편 결제 '스포페이' 및 '스포츠건강 상품권' 출시 준비
제로페이와 협업, 전국 200만 개 가맹점서 사용 가능상품권 선물 서비스 제공
스포츠·건강 산업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 출시 예정
[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아워스포츠네이션(대표 김대수)이 국내 최초로 스포츠건강 분야에서 전자 화폐 및 상품권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QR 코드 기반의 간편 결제 서비스 '스포페이' 앱과 '스포츠건강 상품권' 웹사이트를 구축해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혁신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페이와 스포츠건강 상품권은 제로페이와 협업으로 전국 200만 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QR 코드 하나로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기업과 단체는 '스포츠건강 상품권'을 활용해 직원 복지 및 프로모션을 편리하게 진행한다. 아울러 전자 화폐와 상품권을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는 가맹점들은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 추가 고객 유치, 빠른 정산 등의 혜택을 얻어 매출 및 수익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워스포츠네이션은 금융감독위원회로부터 스포츠 분야 최초로 선불전자지급 결제 인가를 받은 '공인된' 기업이다. 소비자들이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 전자카드 서비스와 기업 및 단체가 간편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발송할 수 있도록 웹 기반 서비스를 구축 중이다.
'스포페이' 서비스는 베타 테스트를 벌이고 있다. 해외 골프장에서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태국 아티타야 골프장에서는 고객들이 선불 충전한 '머니'를 '스포페이' 앱에서 QR 코드로 쉽게 결제하는 방식을 도입해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이러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관련 국내 서비스는 고도화 단계를 거쳐 오는 5월 초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스포페이'는 수수료를 기존 상품 대비 50% 이하 수준으로 낮춰 더욱 눈길을 끈다. 기존 상품권 수수료는 평균 8% 내외, 결제 수수료는 3% 내외였다. '스포페이' 가맹점은 더욱 낮은 비용으로 결제를 처리할 수 있다. 소비자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또한, 개인 및 단체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무료 체험 혜택도 제공된다.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현재 준비 중인 '스포츠건강 상품권'은 스포츠 및 건강 분야에서 최초로 통용되는 상품권 서비스다. 도서상품권 및 문화상품권처럼 광범위한 사용처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국 단위로 제공되는 스포츠건강 상품권 서비스가 부재했다. 이번 사업이 스포츠 및 건강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구실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워스포츠네이션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스포츠 및 건강 관련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개인 고객, 단체 고객, 가맹점 모두가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술 기반의 서비스로 스포츠건강 서비스 결제 시장과 스포츠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심재희 기자 kkamano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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