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규 입점 판매자 늘자 ‘택배배송’ 매출 급증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홈플러스의 소상공인 상생 이벤트가 흥행에 성공했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이벤트 시작 후 지난 8월 신규 입점 셀러가 3~7월 월평균 신규 입점 셀러수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입점 셀러의 영향으로 이달 1~8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택배배송 매출은 전년 대비 84% 증가했다. 또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진행한 만큼 신규 입점 셀러의 8월 택배배송 매출도 선물세트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홈플러스 택배배송은 사업자가 온라인에 입점해 직접 택배로 상품을 발송하는 오픈마켓 형태의 서비스다. 현재 관련 사업자는 140만 개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홈플러스 온라인몰 하단의 입점∙제휴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입점하면 입점일로부터 90일간 판매 수수료 0% 혜택이 제공된다.
정태근 홈플러스 온라인MD본부장은 “이달 말까지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이벤트를 진행해 판매자들의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지원하고 상생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택배배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판매자에게는 성장 기반이 될 수 있는 온라인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