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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 주요 타겟 국가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 TOP 3
전작 우파루랜드 글로벌 팬들 공략 성공… 전투 시스템 통해 신규 이용자 호응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엔에이치엔(NHN)은 글로벌 출시한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가 타겟 국가의 주요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지난 8일 글로벌 출시된 이후 일본, 대만 등 주요 타겟 국가들의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 TOP 3에 올랐다. 구체적으로 대만에서는 1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 일본에서는 9일 애플 앱스토어 3위, 1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3위를 기록했다.
<우파루 오딧세이>의 순위권 지표는 우파루IP를 활용한 전작 <우파루랜드>를 그리워하던 글로벌 팬들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컬렉션 SNG <우파루 마운틴>의 후속작으로, 해외에서 <우파루랜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바 있다.
NHN 관계자는 “<우파루 오딧세이>에 전작 <우파루랜드>의 장점들을 고스란히 녹여내고 전투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기존의 우파루 팬들과 신규 이용자들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며 “작년 10월 국내 출시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우파루 오딧세이>가 글로벌 시장에도 통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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