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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콘퍼런스(GDC) 2025’에서 ‘게임 접근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19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모두를 위한 게임 접근성: 게임이 모두에게 열려 있을 때, 누구나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주제로 접근성 개선을 위한 스마일게이트 노력과 성과를 공유했다. 강연은 이경진 스마일게이트 D&I 실장과 접근성 스페셜리스트 김세진 주임이 맡았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접근성 테스터, 접근성 스페셜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7인 규모 접근성 전담 조직을 운영한다. 국내 게임접근성 현황 파악부터 지식축적, 실천, 프레임워크 구축까지 게임 산업에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접근성 향상을 위한 실무 도구로 개발한 ‘포용적 플레이어 경험 프레임워크’와 ‘모두에게 접근 가능한 10가지 아이디어 카드’도 공개했다. 게임 개발자가 접근성 문제를 쉽게 식별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경진 실장은 “일상에 행복한 추억을 더하는 게임의 힘을 믿는다”며 “누구나 게임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 여정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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