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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LG유플러스는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8631억원으로 재작년보다 13.5%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14조6252억원으로 같은 기간 1.8% 증가했다. 순이익은 3529억원으로 44% 줄었다.
4분기 영업이익은 142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7.3% 줄었다. 이 분기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3조7532억원과 770억원이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와 IPTV AI 미디어 에이전트 등 유무선 서비스 AI 전환(AX) 본격화에 따른 가입 회선 증가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신규 통합 전산 시스템 구축으로 인한 무형 자산 상각 비용과 통상 임금 범위 확대 판결에 따른 4분기 일회성 인건비 반영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모바일 매출은 익시오, AI 챗봇을 비롯한 AI 서비스에 힘입어 작년보다 1.8% 증가한 6조4275억원을 달성했다.
이동통신(MNO)과 알뜰폰(MVNO)을 합한 전체 무선 가입 회선 수는 2851만5천개로 재작년보다 13.6%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두 자릿수 무선 가입 회선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전체 순증 가입 회선은 341만8000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AI 신사업 육성을 필두로 고수익 사업에 집중하는 사업 재편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다양한 기업 간 거래(B2B) 사업에 AI 모델을 적용해 AI 응용 서비스 범용성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별 사업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전략으로 기업 인프라 부문 성장을 가속할 방침이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책임자(CRO)(전무)는 “올해 AX 사업 실질적 성과 창출과 기존 사업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구조 개편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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